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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약관의 효력 및 용어의 정의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한국리얼티데이터(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부동산동부 통합발급 지원시스템 4Click"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부동산동부 통합발급 지원시스템 4Click"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2.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
  3.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문자의 조합 또는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5. 이용요금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회사"에 지불해야 하는 금액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초기 화면에 게시한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한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제 4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인터넷 상에서 "http://www.4click.co.kr"로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이용지역을 신청하거나 전화, FAX를 통하여 신청할 있으며, "회사" 소정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직접 "회사"에 제출하거나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단, "회사"가 요구하는 경우 필요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2. 이용신청자가 미성년자(민법상의 행위 무능력자 포함)일 경우에는 이용요금 납입자를 법정 대리인(친권자인 부모 등)으로 하여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3. 서비스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다.
  4. 서비스이용자는 별도의 계약 조건 및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서는 독점적 사용을 주장 할수 없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승낙)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한다. "회사"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성실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사항을 확인 한 후 지체없이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한다.
제 6조 (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 가. 서비스 설비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거절할 수 있다.
    • 가.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 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된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제 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된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한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또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한다.
제 10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하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조(서비스종류) "회사"는 www.4click.co.kr 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각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반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화면을 통하여 공지한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제공은 "회사 "의 이용승낙일부터 개시되며, "회사 "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 "회사 "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13조 (서비스내용변경)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이를 공지한다.
제 14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요금을 정한 기일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 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한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면한다.
    1. 가. "회원"이 일부 서비스의 이용목적으로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한 "회원"정보를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가 누설한 경우
    2. 나. 관계기관으로부터 수사에 필요한 서류의 열람이나 제출을 서면으로 통지받은 경우
제 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1. 가.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회원"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라.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5. 마.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7. 사.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하는 행위
    8. 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용요금의 납입의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이용요금의 미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및 이용요금납입자에게 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3.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 이용계약사항에 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당해내용을 지체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변경한 후 변경내용을 확인하여야 하며, 고지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한다.
  4. 고지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한다.
제 17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4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 18조 (이용요금)
제 18조(이용요금) 이용요금이란 "회사"가 온라인을 통해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이거나 "회사"의 명에 의해 영업을 할 수 있는 자가 제시하는 특정 기간의 금액으로서 "회사"와 "회원" 이 합의한 서비스에 대해서만 이용이 가능한 조건을 전제로 산출된다. 이용계약은 협약서 또는 온라인 회원 가입일부터 성립되며, 이용기간 종료 후 재사용을 위해서는 연장계약 또는 추가계약과 함께 이용요금의 미납이 없어야 한다.
제 19조 (이용요금의 납입)
  1. “회원”과 "회사"가 별도로 약정한 협약서에 따른다.
제 20조 (이용요금납입 방법)
이용요금납입자는 "회사"로부터 요금의 청구를 받았을 때 납입기한까지 "회사"가 온라인을 통해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 또는 "회사"의 영업사원과 합의한 에 따라 이용요금을 납입하여야 한다.
제 21조 (이용요금납입자)
  1. 이용요금납입자는 "회원"을 원칙으로 한다. 단 "회사"가 인정한 경우에는 타인을 이용요금 납입자로 할 수 있다.
  2.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이용요금납입자는 "회원"이 "회사"에 납입해야 할 이용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회원"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할 책임이 있다.
  3. 이용요금납입자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전의 이용요금납입자가 납입하여야 할 미납요금에 대해서도 납입책임이 있다.
제 22조 (이용요금의 연체, 미납)
"회사"가 이용요금납입자에게 청구한 금액을 납입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다.
제 23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1. "회사"는 이용요금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이의신청)에 따라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한다.
    1. 가. 과다납입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2. 나.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3. 다.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4. 라.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신청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하여야 한다.
제 24조 (환불규정)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요청할 수 있다. 단, "회원"의 변심에 의한 환불요청 또는 지역변경 등의 사유로 환불이 발생될 경우 제 18조에 따라 최소 계약조건인 1개월 사용료는 할부하지 아니하고 미사용 기간의 이용료에 대해서만 일할 계산하여 환불한다. 또 제 18조(이용요금)의 조건에 의하지 아니하고 "회원"과 "회사" 별도계약으로 계약이 성립된 경우 해당 계약서에 별도로 명시된 조건에 따라 환불을 할 수 있다.
  1. 가. 환불 요청시 월별 약정금액을 청구하며 일할 정산은 불가하다.

제5장 계약의 해지

제 25조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회원"에게 다음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 한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가'내지 '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가입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1. 가.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다.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를 도용한 경우
  4. 라. 타인의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마. 가입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6. 바.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7. 사.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8. 아.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9. 자.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6장 손해배상

제 26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전체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 때에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각부터 계산하여 48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 한해 "회원"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이 있으나 손해배상의 범위는 회사에 지불한 이용요금을 초과할 수 없다.
제 2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한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4.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망을 통해 제공되는 IP정보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송한 정보 등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5. 공적장부의 관리주체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원천적인 오류가 있거나 신규정보로 갱신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한다.
제 28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요금 등 서비스 이용 상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본점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 29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및 정보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이나 관습에 의한다.

제7장 "회원"의 정보보호

제 30조 (정보보호에 관한 건)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등록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회원정보보호정책"에 따른다.
제 31조 (정보보유기간)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회원"이 탈퇴할 때까지만 보유한다. 단, "회원"의 동의를 얻을 시에는 "회원"과 합의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5월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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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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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주식회사 한국리얼티데이터는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주식회사 한국리얼티데이터는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허가된 담당자 이외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한국리얼티데이터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주식회사 한국리얼티데이터는 즉각 회원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수집
쿠키(cookie)란?
주식회사 한국리얼티데이터는 회원님에게 개인화,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회원님의 선택에 의해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회원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 꾸러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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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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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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